출산육아정보

Home > 스카디아커뮤니티 > 이용후기리뷰
제목 강동구 둔촌동 스카디아 산후조리원 후기에요 :)
작성자 ohoartwork
작성일자 2017-12-22
조회수 193
 
임신당시에 산후조리원 가격 알아보면서 너무 비싼터라 집에서 할까 망설이던 와중에 둔촌동에 가격저렴하고 식사 맛있게 나온다는 산후조리원이 있다는 추천을 받고 한번 가봤어요. 다른곳들은 호텔식 호텔식 하면서 너무 비싸기만 하더라구요. 호화스러운것보다 실용적이다라는 생각이들어 그자리에서 바로 계약했습니다. 가격은 지금 행사중이라소 2주에 180만원이에요. 사실 그래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기를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장님
입소 하자마자 원장님께서 신생아 간단체크를 해주세요. 원장님은 수간호사 출신에 산후조리쪽에 15년경력이 있으신데요. 병원에서 받은 소아과 선생님보다 더 면밀하게 봐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우리애기 두혈종때문에 심한 황달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병원에서는 그냥 "머리가 부엇네요" 이렇게만 알려줘서 부어있는가보다라고만 생각하고있었죠ㅜ
원장님이 모유수유 하는 법도 디테일하게 잘 알려주시고 신생아관련해서 전문가로서 많이 가르쳐주셔서 많이 배워가네요.
그리고 하나에서부터 열가지 산모님들의 편의를 봐주시려고 애쓰시고 너무 애정을 담아서 이 곳을 운영하시는것 같아보였어요. 매일 아침에 시장에서 식재료를 사오시기도 하고, 반찬 하나하나 모자르면 더 가져다 주시고, 마음이 굉장히 따뜻한 분이세요.
 
* 식사는 아침 , 점심 , 저녁 이외에
아침에는 과일주스 점심과 저녁 사이에는 두유와 간식이 저녁식사 이후에는 죽이 준비되어있어요.
2주에 한번씩은 부페식으로 차려주시는데 너무 맛났어요 :-) 다른곳보다 또 좋았던 것이 산모님들이 다같이 모여 식사를 한다는 점이었습니다. 같이 모여 먹으니 출산이야기 시댁이야기 엄청 수다를 떨게 되더라고요^^ 그러면서 산후조리 생활이 재밌어지는 것 같았어요.

* 전문 소아과 선생님의 회진과 한의사의 약처방이 있어요~ 한약처방은 무료이구요. 저는 오로가 잘나오게 하고 제가 열이워낙 많은 체질이라 열을 내려주고 자궁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로 지어주셨어요.
 
* 신생아실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외부인에게도 유리창을 통해 보일수 있게 되어있구요. 3-4명의 간호사분들이 아이를 케어해주시는데 피곤하시겠다 생각이들면서도 아이를 너무 사랑스러워해주시더라구요. 목욕하는 방법도 따로 교육해주시구요.
 
* 출산하고 3일 지나니 온몸이 퉁퉁 붓던데 여기있는
산후 서비스 마사지 받으니 너~~~무 좋더라구요. 분당차병원 출신의 산모전문 마사지 해주시는 분인데
20년 넘게 마사지 하셨대요. 골반도 넣어주시고 가슴마사지부터 온몸의 붓기를 쫘악 빼주셨어요. 성격도 굉장히 유쾌하셔서 계속 수다를 떨었네요. 따로 음식조절안했는데 마사지 효과로 10키로는 그냥 빠진것 같아요. 여기는 산후조리비용이 저렴하니까 마사지비용을 더 추가하실수 있는 장점이있어요!!
그리고 또!! 가슴마사지는 따로 또다른 가슴전문가가 마사지를 해주시는데 받고낳으면 한결 가벼워지고 상담도 굉장히 잘해주셨어요. 저는 모유수유 포기할려고 했는데 이제 퇴소하면 누구보다 열심히 모유수유 할것 같네요.
 
2주가 후딱 지나가네요. ㅠㅠ
 
혹시 강동구에서 산후조리 알아보신다면
"스카디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