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육아정보

Home > 스카디아커뮤니티 > 이용후기리뷰
제목 스카디아 추천해요~^^
작성자 뜬금맘
작성일자 2017-11-23
조회수 243

저는 둘째를 출산하고 이 조리원을 선택했어요. 조리원이 다 거기거 거기인것 같아서 가격이 착한 곳으로 오게 되었어요.

아무래도 첫째때와 많이 비교가 되더라구요. 생활해 보면서 여기 오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길게 늘어 쓰지 않고 일목요연하게 말씀드릴게요.

 

1. 한의사 선생님 방문하여 진맥, 10일분 한약(아침, 저녁 복용)

: 의사선생님 방문하는게 진료비+ 출장비 든다는거 다들 아시죠진맥하지 않고 보통은 그냥 한약이 간식처럼 나오는 곳이 많죠!

  여기는 직접 방문하여 진맥한 후 약을 개인 맞춤으로 주신답니다. 한약비를 따로 받지 않고 조리원에 다 포함이니 ..

  복 받은 것 같아요

 

2. 경혈 마사지

 : 산전과 산후로 서비스를 받으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에스테틱과 다른 경혈은 산후 회복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골반교정 및 체형 교정,어깨와 등 , 유선과 복부관리,부기감소 등을 관리해주시며 관리실 실장님은 분당 C 병원과 일산의 유명한

 H 병원에서 약 10년 정도 산모만 관리하셔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마사지를 받을 수 있습니 다.   

특히 , 마유 마사지는 정말 좋아요. 몸이 날로 좋아지는게 느껴집니다.
또한  실장님께서는 편안하고 친절하며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산모들에게 웃음을 늘 주셔서 산후 우울증을 날려버리는 기분이었

습니다. 그 에너지가 제 몸에 다 전달되는 느낌이었어요. 

 
3. 가슴 마사지

 : 첫째 때 워낙 모유수유를 잘해서 크게 걱정하진 않았지만 다른 곳은 원장님께서 봐주시는 정도지 모유수유 전문가 선생님이
 오셔서 하는 곳은 드믄것 같습니다. 첫째 때 잘했다고 해도 또 다시 시작이다 보니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 , 금 오전에 정기적으로 분당 C 병원에서 모유 전문간호사 선생님이 오셔서 관리를 따로 해주신답니다.

받아 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실거예요. 오셔서 받으시면 엄청 시원하고 감동 받으실거예요.

특히 모유수유 전담 자격증은  5년마다 갱신하는 국제자격증 이어서 전문적인 상담과 관리가 가능합니다.

 

4. 시설 & 식단

: 비싼 조리원처럼 럭셔리하게 시설이 잘 꾸며져 있진 않습니다. 그냥 편안한 집 같아요

 돌침대여서 온도 조절 가능하고 각방에 따로 보일러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어 편합니다.
 좌욕실, 골반 교정기 등이 따로 있어 나가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
식단은 깔끔하고 맛있어요. 늘 샐러드가 기본으로 나와요. 싱싱한 채소는 모유 수유에 좋은 거 아시죠?!
고기 아니면 생선 한가지, 나물이나 야채 , 백김치 등 맛깔스럽고 식욕을 돋우며 부담스럽지 않은 음식들이 나온답니다.
오전과 오후에 한번씩 간식이 나오며 저녁에는 따뜻한 죽을 언제 든지 먹을 수 있게 비치해 놓는답니다.
2주에 한번은 뷔페식으로 나와요. 뭔가 화려하게 차려져 있어 기분까지 좋아지더라구요.

 

 5. 소아과 진료

: 시원시원하고 명확하게 알려주시는 소아과 의사선생님이 일주일에 두번씩 진료를 오십니다.

대부분 다른 조리원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만 오시는 것 같아요. 저는 아기 황달이 약간 있어서 분유와 모유를 번갈아 먹

 였는데 그게 신생아실까지 연계가 잘 되어서 알아서 적극적으로 관리를 잘 해주시는 신생아실 선생님들도 좋았습니다.

2-3일정도 먹이고 나니까 대변으로 잘 빠져나가 그 이후로 모유를 잘 먹일 수 있었어요.

 

6. 조리원 원장님
 : 경상도 분이셔서 특유의 말투가 있으십니다. 처음에 말투 때문에 전 조금 다가가기 힘들더라구요.                  
하지만 조금만 이야기를 더 나눠보시면 잘 아실거예요. 경남에서 오랫동안 산후조리원을 하고 오셨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서울의 상냥한 말투는 아니지만 누구보다 산모들에게 관심이 많으시더라구요

적극적이고 활동적이시며 산모들을 신경쓰고 배려해주시는 분입니다.
 

***  저의 전반적인 평은 잘 차려진 시골밥상을 먹는 기분이었습니다. 건강에 좋은 진국 스타일이에요. 외관은 세련되지 않았지만 내실이 튼튼한 곳인 듯 합니다. 거기다가 가격도 너무 착하구요.  어느 조리원이든 '뭐 다 해주겠지 '이런 마인드는 아닌 것 같아요. 하지만 정말 본인이 '산후 몸 관리 , 모유수유 잘 해야지' 이런 마음을 갖고 계신 분들은 여기서 조리하시면서 주변에 전문가가 많으니 적극적으로 물어보고 활용하시면  그 누구보다 조리를 잘 하고 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첫째때 이곳을 몰랐던게 너무 아쉬울 뿐입니다.  스카디아 추천합니다